눈성형
한국인 눈성형에 대한 이해 (1)
한국인 눈성형에 대한 이해 (2)
눈 모양에따른 수술방법
눈성형의 한계와 목표
남성 눈 확대술
복합눈매성형술
눈머리부위 성형
눈꼬리 위치교정
윗눈꺼풀 성형
안검하수와 눈매교정술
아래눈꺼풀 성형
앞,뒤트임 흉터와 변형교정
눈꺼풀 주름성형
눈 재수술의 종류와 시기
눈꼬리 위치교정 홈 > 눈성형 > 눈꼬리 위치교정
위치교정의 종류
눈꼬리 위치교정수술은 눈꼬리의 위치를 이동시켜 눈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눈의 다른 부위와는 달리 눈꼬리는 모양은 그대로 유지한 채 위치만 달리해도 눈 이미지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김진 성형외과에서 위치 교정시 흔히 시술되는 눈꼬리의 이동방향은 그 빈도순으로 측방, 하방, 상방의 순서입니다.
김진성형외과에서 이미지 교정을 위해 흔히 눈꼬리를 이동시키는 방향으로 1은 측방이동으로 뒤트임 수술, 2는 하방이동으로 눈꼬리 내리기 수술 3은 상방이동으로 눈꼬리 올리기 수술에 해당합니다.
뒤트임 수술로 눈꼬리를 옆으로 이동시킨 수술전후 이미지 비교입니다.
수술전에 비해 눈이 더 길어지면서 전체적으로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얻습니다.
눈꼬리 내리기 수술로 눈꼬리를 아래로 이동시킨 수술전후 이미지 비교입니다.
올라간 눈꼬리를 내려 눈의 전체적인 경사도가 줄면서 부드러워진 효과를 얻습니다.
눈꼬리 올리기 수술로 눈꼬리를 위로 이동시킨 수술전후 이미지 비교입니다
아래로 쳐져 있던 상태가 교정되면서 이미지가 더 활기차 보이는 효과를 얻습니다.
유의사항
(1) 수술방식
흔히 뒤트임이라는 명칭으로 시술되고 있는 많은 눈꼬리 성형방식은, 타고난 눈꼬리를 횡으로 절단해버린 후 절단부 끝에 눈꼬리를 인위적으로 새로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경우 V 형태로 봉합된 절단면은 필연적으로 흉터나 눈꼬리 모양의 변형을 초래하면서 회복됩니다.
타고난 눈꼬리를 절단하면서 진행되는 방식의 눈꼬리 성형후, v형태의 절단면이 다시 들러붙으면서 흉터가 도드라지게 생기거나(1, 2번째 사진), 인위적으로 만든 눈꼬리 모양이 ㄷ자 형으로 변형된 모습입니다( 3,4번째 사진).
김진 성형외과의 눈꼬리 위치교정수술은 김진성형외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방식을 이용하는데, 타고난 눈꼬리를 절단하지 않고 원하는 위치로 원형대로 이동시켜서 고정하는 방식으로, 눈에 띄는 흉터나 변형의 가능성이 원천적으로 차단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김진 성형외과 고유의 방식으로 눈꼬리 위치를 변동시킨 수술전후 사례들입니다. 이동방향과 상관없이 수술후 눈에 쉽게 띌만한 흉터가 노출되지 않으며 눈꼬리 형태 역시 그대로 보존됩니다.
(2) 효과여부
눈꼬리를 어느 방향으로 이동시키든 이동이 가능한 최대한계는 눈꼬리 주변을 감싸고 있는 뼈의 내측경계까지입니다. 따라서 눈꼬리 성형으로 가시적인 효과를 얻으려면 눈꼬리와 이동방향의 뼈 사이에 충분한 간격이 있어야 합니다. 간격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수술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눈꼬리를 옆으로 이동시키는 뒤트임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3) 동반된 문제의 정확한 평가
1) 윗눈꺼풀이 쳐져 있는 경우에는 눈꼬리가 올라가 있어도 쳐진 피부에 가려져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자칫 피부에 대한 문제만을 교정하기 쉬운데, 그 경우 수술후에 올라간 눈꼬리가 그대로 드러나면서 눈 이미지가 수술전보다 날카로워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윗눈꺼풀 피부가 쳐져 있으면 눈꼬리가 올라가 있더라도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지만(좌측사진), 피부를 위로 당겨보면 눈꼬리가 확연히 올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측사진 화살표). 이와 같은 경우에는 쳐진 윗눈꺼풀 피부를 교정하는 수술시 눈꼬리 내리기를 함께 시행해야, 수술후 눈 이미지가 더 날카로워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눈 이미지가 쳐져 보이는 원인은 아래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교정방법 또한 달라져야 합니다.

1) 눈꼬리 위치가 낮을 때 : 눈꼬리 올리는 수술로 교정
2) 눈꼬리는 낮지 않은데 눈꼬리쪽 윗눈꺼풀 피부가 쳐졌을 때 : 윗눈꺼풀 피부의 교정
3) 눈꼬리 위치도 낮고 눈꼬리쪽 윗눈꺼풀 피부도 쳐졌을 때 : 눈꼬리 올리기와 윗눈꺼풀 피부의 교정
양측 모두 눈꼬리쪽이 쳐져 보이는 상태이지만 사진 왼쪽 눈의 눈꼬리 부위는 쌍꺼풀이 있어 피부 쳐짐은 없이 눈꼬리 자체가 낮은 상태이며, 우측은 피부 쳐짐이 동반되면서 눈꼬리 위치도 낮습니다.
따라서, 왼쪽은 눈꼬리를 올려주는 수술만으로 교정해도 좋지만, 오른쪽은 눈꼬리만 올려놓으면 쳐진 피부에 가려져 교정효과가 드러나지 않으므로 피부도 동시에 교정해야 합니다.